금융상식

확정일자 부여현황(임대인/임차인용) 인터넷 발급(대법원등기소 이용)

금융길잡이 2024. 6. 4. 18:18

 

확정일자 부여현황(임대인/임차인용) 인터넷 발급(대법원등기소 이용)

 

안녕하세요. 대출상담사 공식블로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다양한 서류가 존재하며, 그 서류에 있어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혹은 인터넷을 통해 발급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서류가 민원 24 사이트를 통해 발급이 되지만 몇몇 서류에 있어서는 방법을 몰라 주민센터를 방문하게 되는데.. 특히나 확정일자부여현황의 경우 물건지 관할 주민센터에서만 발급이 가능해 난감한 경우가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런 분들에게 오늘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을 하나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를 통해 대법원등기소를 검색하시면 위 사이트가 보이실 겁니다.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 화면처럼 홈페이지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 순서와 같이 클릭하시면 됩니다.

확정일자 -> 열람하기 클릭

 

 

이 화면으로 넘어오기 전에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필수이기 때문에 다 눌러서 클릭하신 후 새로 접속해서 다시 들어오셔야 합니다.

 

위 빈칸 항목에 기입할 수 있는 정보들을 다 클릭해 주시면 되고, 다 확인하셨으면 [검색]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지금부터는 설명으로 대체해 보겠습니다.

 

위에서 화면이 넘어가면 확정일자 내용이 목록에 하나가 표시될 겁니다. 그럼 목록 우측 끝에 선택 버튼을 눌러주시고요~

해당 서류는 수수료가 발생되기 때문에 결제 버튼을 눌러 500원을 결제하신 후 발급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결제 방식은 휴대폰, 신용카드, 간편 결제 등 다양하게 가능하며, 이후 열람화면에서 보이는 서류를 출력해서 준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시간을 통해 확정일자부여현황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은 만큼보다 편리하게 발급해 보시길 바라겠고요~ 앞으로도 더 좋은 정보를 통해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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