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캐피탈,저축은행 대환 조건) 채무통합 OK!
안녕하세요. 현재 은행권을 시작으로 보험사까지 전반적으로 가계자금에 있어 주택 담보대출 진행이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렇다 보니 사업 자금을 이용한 주택 담보대출 이용자 수가 많이 늘어난 상황인데요.. 시중은행권이 막히자 그 외 금융권으로 몰리는 풍선효과가 나타난 것으로도 볼 수 있겠지만 DSR 및 기타 요소로 인해 사업 자금을 활용한다는 점에서는 어쩔 수 없는 방향성이 아닐까 생각되기도 합니다.
물론 그에 적합한 금융기관을 선택했을 때 이야기겠지요~~!
그런 입장에서 본다면 상호금융권의 개인 사업자 주택 담보대출을 진행하는 선택은 큰 무리가 없다고 예상되며, 현재 시중은행권 및 보험사 금리가 4% 선에서 취급이 되는 만큼 1% 내외의 금리 차이를 통해 진행이 가능할 것입니다.
문제는 금리가 높은 상품을 이용했을 때 이야기라고 판단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금리가 높다? 는 건 어쩌면 주관적인 입장이 될 수 있으며, 또한 차주의 현 상황에 부합했을 때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이 맞을 수도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소비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분명 평균 금리가 10% 선에서 자리 잡고 있는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의 경우 분명 고금리라 판단되며, 오늘 말씀드리려는 내용은 이미 기존에 고금리 상품을 이용 중인 분들이 계시다면 상호금융권으로 갈아타시라는 겁니다.
이렇게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내가 조건이 안 돼서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을 이용한 것인데.. 새마을금고나 수협 등으로 대환이 가능한 것이냐?"
물론 조건이 안 되는 경우라면 진행이 어렵겠지만 잘 모르고.. 상담사가 그렇게 안내를 했기 때문에 이용한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꼼꼼하게 체크해 봐야 합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해 봅니다.
LTV 80% 기준안에 들어오는가?
KCB, NICE 신용점수 중 최소한 하나라도 700점대 이상 들어오는가?
사업소득이 없거나 적더라도 기타 상환능력을 체크할 증빙자료가 있는가?
사업자 주택 담보대출의 경우 DSR 규제가 없기 때문에 사실 심사에 필요한 부분들은 위 내용에 있어 체크가 되시면 되며, 위 기준에 있어 해당이 되신다면 무조건 되는 건 아니겠지만 시도는 해 볼 수 있다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실제 많은 분들이 귀찮거나 안될 거야 라는 이유로 생각을 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충분히 이율을 낮춰서 매달 납부하는 이자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는데도 말이죠~
오늘 시간을 통해 개인 사업자 주택 담보대출 갈아타기의 필요성을 알아보았습니다.
조건에 대한 명확한 기준은 어느 지점에도 없습니다. 결국 사람이 심사를 보기 때문에 상담사를 통해 보다 승인이 될 수 있는 방향성을 체크하는 게 바람직하며, 그 기준에 있어 적합한 경우라면 분명 현시점 보다 나은 결과를 통해 진행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인터넷에 엉뚱한 정보도 많으며, 그 정보 속에서 아직도 금융피해를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만큼 과장된 표현이나 문구에 현혹되지 않길 바라며, 이번 시간을 통해 단 한 분이라도 효율적인 방향성으로 고민하셨으면 하며 오늘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상담 시 상담사의 신원확인은 필수입니다.(등록번호+휴대폰 번호+성함 일치 여부)
* 상담 및 진행을 이유로 비용 및 수수료 요구를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