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캐피탈 저축은행 대부업 p2p담보대출 대환 및 갈아타기(새마을금고 등)

금융길잡이 2024. 4. 17. 10:17

 

캐피탈 저축은행 대부업 p2p담보대출 대환 및 갈아타기(새마을금고 등)

 

- DSR규제 없이 고금리 대출 대환 가능

- LTV 80%까지 한도 신청 가능(예외적으로 85% 가능지점 체크)

- 증빙소득 적더라도, 추정소득 등 다양한 자료 증빙 가능

- 저신용자라도 상환능력이 가능하다면 심사 가능

 

안녕하세요. 항상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전해 드리고 있는 금융사 소속 대출상담사입니다. 최근 들어 이미 다른 곳에 문의를 해서 알아봤는데..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을 통해 사업자 담보대출 제안을 받은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해당 내용을 보고 계신 분들도 그렇게 제안을 받으셨다면 지금 부터 상호금융권 담보대출의 장점을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과거 혹은 이전에 어떤 이유에서 였던지 선순위 은행권 이후 캐피탈,저축은행, 대부업, p2p 담보대출까지 받은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단순히 짧게 사용하려는 목적이었는지 혹은 규제지역으로 집을 매매하기 위한 방편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해당 금융기관 상품에 있어 금리 대는 상당히 높은 편이죠~

그런 분들의 입장에서 단순 가계자금으로 받은 은행권 대출을 대환 하자는 게 아닙니다. 분명한 것은 이렇게 받은 후순위 담보대출에 있어 조금이라도 금리를 낮출 수 있다면 서둘러 정리하는 게 맞으며, 그 방향성에 있어 의미 없이 같은 금융권을 알아보는 것이 아닌 상위 금융기관인 상호금융권(새마을금고, 신협 등)을 통해 알아보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은 것입니다.

현재 상호금융권의 대동소이 하지만 최근 기준금리 인상이 반영된 기준으로 본다면 연 5% 에서 6% 초반까지 진행이 가능한 상황입니다.(2024년 4월 기준)

당연히 캐피탈이나 저축은행 등 2금융권 대비 유리한 고지에 올라와 있으며, 무엇보다 자체 대환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는 만큼 충분히 대환 및 갈아타기에 있어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즉발사업자(신규 사업자)를 내고 난 뒤 캐피탈이나 저축은행 등을 진행하셨던 분들이 계신데.. 그런 분들이라면 그대로 이용하셔서 보다 낮은 금리를 통해 서둘러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가장 궁금하실 수 있겠지만 무엇보다 후순위 조건에 있어 각 금융권의 금리 조건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 캐피탈&저축은행
연 8%~연 13%
 ◆ 대부업
연 12%~연 19.9%
◆ p2p 
연 9%~연 12%(플랫폼 비용 발생)
◆ 상호금융권(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수협)
연 5%~연 6%대

여러분은 어떤 선택을 하실 건가요?

 

※ 상호금융권 주택 담보대출(고금리 대환 및 대출 통합에 유리)

1. DSR규제 없이 대출진행 가능

2. LTV 80% 비율로 최대한도 가능

3. 직장인, 프리랜서 등 상환능력만 있다면 진행 가능

4. 은행권 진행에 있어 신용점수가 부족하더라도 심사 진행 가능

5. 기존 신용대출 금액 및 건수가 많더라도 진행 가능

6. 고금리 담보대출 및 신용대출 건수 통합으로 활용 가능(계좌 및 신용관리에 용이)

 

 


물론 이 조건에 있어 시중은행권과의 비교는 사양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시중은행권의 경우 매매자금(가계자금)을 통한 대출만 진행이 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조건 자체가 무의미하며, 결국 후순위 담보대출에 있어서의 비교에 있어서 여러분은 생각하고 고민하시는 게 맞을 것입니다.

또한 몇몇 잘못된 상담사들이나 중개 업체를 통해 무슨 조건이 안 돼서 어쩔 수 없다는 식으로 고금리 대출을 유도하는 경우가 존재하는데요.. 담보대출의 경우 신용대출이 아니기 때문에 물건지의 조건과 기본적인 차주의 조건이 부합된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꼭 면밀하게 분석하셔서 상위 금융권부터 차근차근 알아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상대방의 신원확인은 필수입니다.

등록된 금융사, 등록번호, 휴대폰번호, 성함 일치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상담 시 불 필요한 컨설팅 비용은 절대 없어야 합니다.